2022년도에는 굵직한 게임들이 많이 출시된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이후에 움추려졌던 시장에 활기가 도는것 같은데요. 넥슨게임즈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넥슨게임즈에서 상반기에 출시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성공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게임 시장은 흔히말하는 리니지 라이크류에 작품들이 너무 많이 양산되었었고 그에 대한 반발심리가 컸었는데요. 던파M같은 경우에는 그런 방식과는 완전히 달라서 이를 칭찬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넥슨게임즈란?
한국에서 게임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넥슨은 많이들 아시는 넷마블, NC소프트와 함께 3N으로 불리는 게임사입니다. 2022년 3월31일에 기존 넷게임즈라는 회사와 넥슨지티가 합병하게된 곳인데요. 먼저 넷게임즈는 히트, V4와 같은 대형 게임을 제작해서 이름을 알린 곳이었습니다. 반대로 넥슨지티는 1993년 출시한 서든어택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곳이었죠. 벌써 16년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고 매출도 높아서 대부분 아실것 같습니다. 지금은 프로젝트D를 개발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성장가능성
모바일 사업부분에 중심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당연히 시장의 규모로만 보더라도 게임 부분에서 대박을 터뜨릴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한가지 예로 보면 상반기에 출시된 던파 모바일에 큰 인기로 넥슨이 2022년 누적매출 1조 7000억원을 달성했을 정도이니말이죠.
사실 2022년 8월 25일 새로운 신작 HIT2가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기존에 운영되는 리니지식 게임들과는 운영의 차이를 둘것이라고 선언했던터라 많은 기대를 모왔던것이 사실이었는데요. 오늘 오픈후 아쉽게도 넥슨게임즈의 주가는 약 16%정도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주가는 선방영이라는 말로 재료소멸때문이라는 사람들도 있고, 히트2가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했다는 평가를 하는 분도 있었는데요. 해당 작품의 성공 유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하반기에 대기중인 작품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pc에서 인기를 누리며 장수하는 카트도 “카트라이더:드리프트”라는 이름으로 개발이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워낙 잘 만들어진 IP이기때문에 이를 활용한 컨텐츠는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죠. 가장 중요한것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 잡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요즘에는 게임성만 좋아서는 성공할 수가 없는것이 운영에 대한 기대치가 많이 높기때문입니다. 한마디 약속이나 말때문에 없던 리스크가 발생하기도 하기때문에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주식 투자는 현재 상황의 분석과 함께 미래에 대한 예측과 기대가 있어야 합니다. 타인의 말을 듣기보다는 자신만의 기준으로 이를 분석하시고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