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서 재테크 발상 전환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면서 금전의 도움없이 의식주를 해결 할 수 있다면 참으로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농경사회에서 자급자족을 하는 것이 라고 하더라도 도구를 구매하기위해서는 현실적으로 머니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직장에 정규직으로 일하거나 아르바이트라고 하는 파트타임으로 소득활동을 합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온라인에 대한것입니다.
재테크 자본없이 가능한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건물주라는 것은 자본이 밑바탕되어야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건물을 구매할 수 있으려면 어지간한 금액으로는 시도조차 할 수 없는데요. 쉽게 생각하면 거주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아파트와 같은 주택 마져도 일반 직장인들은 10~20년 이상을 숨만쉬고 모와야 살 수 있습니다. 건물은 당연히 그보다 훨씬 많은 금액이 필요합니다. 적금이나 주식과 같은 것도 비슷합니다. 꾸준비 비용을 투자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결실이죠. 물론 실제의 위험성도 있고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따박따박 월세를 받는 일은 꿈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발상의 전환
성공한 이들은 남들과 다른 무언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생각지 못한 무엇인가를 발견한이들도 있죠. 그렇지만 성공한 이들이 가지는 공통점은 따고 있었는데 바로 “노력”이었습니다. 포기하지않고 뭔가를 할 수 있는 끈기가 무기가 되었죠. 결론적으로 우리도 가지고 있는 것이지만 단지 사용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자본없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이미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애드센스와 같은 마케팅 서비스가 있겠습니다.
월세라는 개념은 1개월 단위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세를 줄 집이나 건물, 상가가 없으면 당연히 못하는 것인데요. 온라인 인터넷 세상에 이러한 집을 지으면 우리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굳이 비교 하자면 건물은 블로그가 되는 것이고 애드센스는 업종이라고 볼 수도 있겠군요. 이것만 잘 활용하면 동일한 일정 금액은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시작했는가? 꾸준히 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개인적으로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은 믿지 않습니다. 특히 앞서 말한 애드센스와 같은 것은 더 그런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이유는 아무나 수익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시험에 통과를 해야 스타트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해도 시작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우선 티스토리나 이글루스에 가입하시고 생성 후 애드센스 설명을 차근차근 읽어보셔야 합니다. 다 써있는데 저는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아무쪼록 여러분들은 꼭 미래에 성공한 이들 중 한명이 되시길 기원합니다.